사용자 삽입 이미지


1달전쯤 시놀로지 한국 유통사인 에이블스토어에서 메일이와서 신청을 했다.  본래 이런거 신청하면 당첨되지 않고 당첨이 되도 좀처럼 시간이 되지 않아서 못가곤 했는데 이날은 스케쥴이 잘 맞아서 컨퍼런스를 다녀왔다.

3년전인가 NAS가 필요했고 지인들과 인터넷으로 알아본 결과 시놀로지가 제일 좋다고 해서 가격대를 알아봤는데 상당했다.  장고를 거듭한끝에 적당한 가격에 DS212+란 모델을 구입하고 대략 한 3년정도를 사용한듯 하다.  시간이 지나면서 업그레이드를 고려를 했으나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냥 미루고 있다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신제품에 대한 정보도 얻고 눈으로 직접 확인해 보기 위해서 다녀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베이부터는 내게는 과분한 기계이고 가격 또한 넘사벽이라서 2베이가 있는 부스를 구경했다.  신제품이 나왔고, 속도는 지금 쓰고 있는것보다는 많이 빨라졌다고 한다.  아~~ 뽐뿌를 어찌하오리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컨퍼런스가 시작되고 사람들이 하나둘씩 앉다보니 큰 행사장에 자리가 만원이 되었다.
유저도 있었고, 업계 관계자도있었고 100% 알아듣는것은 아니지만 그럭저럭 들을만 했다.
어자피 내가 사용하는것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내게 필요한거 말고는 그냥 왼쪽으로 듣고 오른쪽으로 흘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놀로지 글로벌 사업팀 데렌 루(Derren Lu)CEO



시놀로지 글로벌 사업을 이끌고 있는 데렌 루(Derren Lu)CEO가 시놀로지 NAS가 삼성에 스마트폰 만큼은 아니지만 그에 준하는 판매량으로 업계를 이끌고 있다고 설명하고, 앞으로 진행될 DSM 6.0 엎그레이드에서 가상화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보안들을 강조하는 발표를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옆집 아저씨 처럼 친근했고, 시놀로지가 미국회사인줄 알았는데 대만회사라는것에서 다시한번 놀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관심있게 지켜봤던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이야기..
기본적인 지식이 있었다면은 좀더 관심있게 지켜볼 수 있었는데 지식이 미천하여 조금밖에 이해하지 못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놀로지 세일즈 및 마케팅 매니저 에이미 왕(Amy Wang)



2번째 발표자로 여성분이 등장.  한국분인줄 알았는데 외국(대만)분이다.
한국말을 너무나 잘해서 놀랐다.

데렌 루 CEO가 DSM 6.0에 대해서 큰 그림으로 발표를 했다면 에이미 왕 매니저는 세세한 부분까지 발표를 했다.
64비트 구조를 지원하고 시스템 메모리를 4기가 지원, 32비트 시스템에 비해서 병렬처리 기능이 향상되고, Btrfts 파일 시스템을 지원해서 보호기능과 신뢰성을 높혔다고 한다.  근데 Btrfts 파일 시스템이 뭔지 검색을 해봤으나 제대로된 정보가 나오지 않아서 그냥 5.X버젼보다는 많이 좋아진것으로 이해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미 왕 매니저가 컴퓨터를 보고 발표를 해서 눈감은 사진밖에 없다가 제대로된 샷을 하나 찍었다.
행사때 이렇게 정면을 바라보고 발표하는 모습을 찍기가 좀처럼 힘들다.

그리고 1인기업이나 작은 기업들을 위해서 클라우드 기반의 고용량 메일서버 구축에 대한 내용은 아주 유익한 정보였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언제나 메일 관리가 가능하고, 사용하기 편한 인터페이스와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PC와 동일한 기능을 쓸 수 있는 점도 괜찮았다.

나는 사용하지는 않지만 엑셀을 연상시키는 스프레에드 시트 기능이 좋았다.  팀원들끼리 업데이트 한 내용을 쉽게 확인가능했고, 자주 쓰는 항목을 등급별로 표시하고, 작업하다가 실수했을때 되돌리는 기능도 유용할거라 생각한다.

요즘 핫이슈인 웨어러블 기기도 지원을해서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이 가능해 졌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신제품을 소개하는 자리..
사진에 나오는 2베이 NAS가 눈에 확~~ 들어왔다.   아~~ 가지고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게이트 수입사 오션 테크놀러지 허철진



시게이트 수입사에 계신분이 나오셔서 시게이트 NAS의 장점 및 기능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나와는 궁합이 맞지 않는 시게이트라 자랑은 하셨으나 내게는 그냥 그랬다.
개인적으로 모든 기계에 삼진아웃제를 자체적으로 하고 있는데 얼마전 3TB 하드가 날라가는 바람에 삼진아웃 당해서 앞으로 시게이트 하드를 쓸일은 없을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경품 추첨에는 많은 기대를 했으나 역시나 나는 경품과는 인연이 없나보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쉬는 시간 화면에 있는 Logo 들이 이뿌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랑 궁합이 제일 잘맞는 하드 현재 내가 쓰고 있는 하드 20여개가 모두 웨스턴디지털 하드이다.
현재 NAS에도 레드 3TB가 열심히 돌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게이트 NAS 제품군 부스.
얼마전까지 8TB 필요해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미국에는 나와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한국에서는 몇달째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걍 시게이트 4TB하드를 4개를 사서 데이터 백업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블스토어 기술영업부 최은진 대리



에이블스토어 기술영업팀에서 나와서 DSM6.0에서 한층 향상된 솔루션에 대해서 발표를 한다.
대리님이 발표를 많이 안해보셨는지 약간은 더듬었는데 그게 나에게는 도움이 되었다.  잘 모르는 내용을 빨리빨리 넘어가면 걍 듣지 않게 되는데 천천히 이야기를 하시니 조금 귀 기울여서 듣게 되었다.

백업 및 가상화 기능과, 백업에 대해서 들었고, 올해 초 NAS하드를 홀라당 날리는 초유에 사태가 벌어졌을때 백업에 대한 중요성을 또 한번 느끼게 되었는데 그러다 보니 발표내용이 나에게는 매우매우 좋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블스토어 기술부 김대만 과장



예전에 DVR업체에 다녔을때는 작은 회사부터 큰 회사까지 모두 고가의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을 했었으나 이제는 성능좋은 NAS에 카메라를 붙여서 저렴하게 구축을 할 수 있는 세상이 왔나보다.  우리집도 복도식 아파트다 보니 여름이 물을 열어놓으면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집안을 볼 수 있고, 통로에 비교적 비싼 물건들을 놓기가 꺼려졌었는데 IP카메라를 하나 사면 바로 NAS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스턴디지털 한철희 부장



마지막으로 나의 사랑 웨스턴 디지털 관계자가 나와서 RED제품군에 대해서 열심히 발표를 하신다.
퀸텀때부터 하드를 사용하면서 한번도 뻑나거나 날린적이 없었고, 현재 WD하다를 20여개 사용하면서 말썽을 한번도 일으키지 않는 보기드물게 나랑 궁합이 잘 맞는 녀석이다.  아 RED 8TB를 백업용으로 가지고 싶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 하이라이트인 DS715 경품 추첨~~  역시나 나는 않되고 나보다 더 잘 사용하실 분이 당첨이 되신듯.
사진찍으면서 아~~~ 저건 내껀데... 라는 외침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이블 스토어 권민길 CEO



마지막으로 에이블스토어 대표가 나와서 인사말을 한다.
경품 추첨전에 했으면 좋았을걸 경품추천 후에 인사말을 해서 사람들이 많이 빠져나가고 조금은 소란스러웠다.
앞으로는 경품 추첨전에 하시기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행사를 주최한 SynoLogy, 에이블스토어(에이블시놀로지) 직원분들이 모두 나와서 인사를 하고 끝냈다.

사진을 찍고 클라이언트들과 공유를 하고 개인적으로도 많이 활용이 가능하고 현재 Synology NAS를 사용하다보니 관심이 많았는데 앞으로 업데이트되는 내용들을 들어서 좋았다.  여유가 되면 4베이 제품을 사고 싶으나 아직까지는 2베이에 만족을 하고 돈을 많이 벌어서 4베이로 넘어가 보련다.

마지막 돌아가는 길에 기념품을 나눠줬는데 개인적으로 보틀 이외에는 그닥 쓸모가 있는 제품이 없었다.  다음에는 여러개 말고걍 한개로 몰아서 주시는것도 좋을거라 생각을 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09 18, 2015 00:12 09 18, 2015 00:12
Posted by MyDrama

트랙백 보낼 주소 : http://mydrama4u.com/trackback/250

댓글을 달아주세요

[로그인][오픈아이디란?]
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PREV : [1] :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 [256] : NEXT >>

BLOG main image
한곳에 빠져있다는것 어쩌면 행복한 일이다. 하지만 한곳만 바라보다 다른 시선을 놓쳐 버리고후회 할때도 있다.. 그러나 지금은 한곳만을 응시하고 싶다 그것이 그릇된 선택이라도 말이다. by MyDrama

카테고리

전체 (256)
Flying ChaeWoo (5)
Photo (125)
Bicycle Life (65)
GPS (26)
Digital Appliance (34)

글 보관함

달력

«   12 201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 930843
Today : 75 Yesterday : 273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